중국 '하이얼(海尔)', 소프트뱅크와 손잡고 로봇 시장 진출

중국 가전 업체인 ‘하이얼(海尔-Haier)’이 스마트 홈 서비스 로봇 전략 1.0을 통해 로봇 분야로의 진출을 공식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하이얼과 소프트뱅크로보틱스그룹(Soft Bank Robotics Group: SBRG)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중국 스마트 스토어 및 스마트 홈 분야에서 서비스 로봇 시장을 개발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SBRG의 휴머노이드 로봇 '페퍼(Pepper)'가 첫 시작이 될 전망이다. 양측은 또한 하이얼이 개발한 개방 시스템 U+OS를 기반으로 스마트 스토어 & 스마트 홈을 위한 페퍼의 특별 버전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휴머노이드 로봇 '페퍼'는 하이얼의 스마트 홈 플랫폼에 통합되는 최초의 로봇이다. 인간 같은 외양을 지닌 페퍼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장비에 연결할 수 있다.


페퍼는 집안의 모든 하이얼 스마트 기기를 조정하고, 각 가족 구성원의 선호도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얼 이번 SBRG와의 협력을 통해 향후 5년 안에 스마트 홈의 대중화를 이끌어 가정용 로봇 산업의 선두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하이얼의 첨단혁신센터 총책임자 왕예(Wang Ye)는 가정용 서비스 로봇은 하이얼의 스마트 홈 전략을 효과적으로 보완하는 요소로, 스마트 홈 부문의 서비스 로봇 산업을 지속적해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 밝혔다. 또한, 이번 SBRG와의 협력을 통해 가정환경은 물로느 산업환경에서도 로봇을 활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탐색할 것이라는 전략을 발표했다.

관련링크:

중국 AI 스타트업 미국을 넘어서다.

샤오미(小米)와 마이크로 소프트(MS) 인공지능(AI) 산업 협력강화

MIT 공대, 중국 센스타임(商汤科技) 과 협력 선언


AHAO 블로그의 친구가 되어 주세요

하트 공감에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좋아요 하나가 큰 힘이 되기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