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켜봐야 할 10가지: 2018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

마케팅 전략이 2018년 트렌드에 맞는것 같나요? 신기술, 진화하는 소비자 요구와 활발한 SNS 환경에 영향을 받는 업계 트렌드를 파악하세요.


새해가 올 때마다 앞으로의 시간을 정의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추측들이 쏟아집니다. 소규모 사업 마케팅 도구들 중에 어떤 기술들을 가지고 있나요? 어떤 유형이 투자 가치가 있을까요?


앞으로 어떤게 있을지 확신 할 수 없지만 아래의 10가지 트렌드들이 2018년 마케팅 세계를 만드는게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걸 확신합니다.


1. 브랜드가 가져옵니다: SNS 스타

Ten to Watch: Your Digital Marketing Trend Report for 2018 – Social Influencers

Cienpies Design

SNS 스타들은 수년간 유행하는 마케팅 캠페인의 유형있지만 그 영향력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전 세계적으로 2017년 스폰서 게시물이 총 150만개의 게시물로 2016년 비해 두배나 많았으며, 전문가들은 이 추세가 느려질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캠페인 목표를 결정하고 브랜드에 적합한 SNS 스타를 찾고 잠재 고객에게 가치가 담긴 컨텐츠를 전달 하는게 모두 성공적인 SNS 캠페인을 만드는데 중요합니다. SNS 스타가 전달할 메시지를 수정하고 인스타그램 사진 갤러리, 유튜브 비디오, 계절에 적합한 컨텐츠 등 다양한 유형과 실험을 하는 등 결과 통계를 보고 적절하게 최적화하세요.


2. 재생하기 위해 클릭하세요: 소비자 중심 온라인 동영상

Ten to Watch: Your Digital Marketing Trend Report for 2018 – Consumer-Driven Online Video

blossomstar

올해 소비자들은 온라인 동영상 특히 광고가 제공되는 방식에 큰 변화가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구글 크롬과 애플의 사파리 브라우저는 최근 인터넷 사용자가 클릭하여 동영상 광고를 재생해야하는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예전에는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열었을 때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었지만, 이제 소비자는 컨텐츠를 관리하고 영상을 볼건지에 대한 결정권이 있습니다.


자동 재생을 차단하면 모든 사용자가 성가신 광고 경험이 적어 온라인 광고 전반에 대한 여론이 개선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동영상 광고 보기를 선택했다면 그만큼 원하는 마케팅 행동을 유도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는 자동 재생 광고를 선호하지 않고 80%는 무음의 동영상 광고를 선호하며 소비자들은 직접 동영상 광고를 조작하고 싶어했습니다. 시작 프레임에 소비자들이 보고 싶어할 만한 동영상 광고를 만들어 캡션을 추가하여 더 많은 시청을 유도해보세요.


3. 새로운 관점 얻기: 세로 영상

Ten to Watch: Your Digital Marketing Trend Report for 2018 – Vertical Video

올해 볼 수 있는 또 다른 트렌드는 세로 영상입니다.

전에는 세로로 영상을 게시한 사람들이 비웃음을 당했죠. TV와 영화계에서는 수평이 가장 좋다고 오랫동안 의견을 모아왔고 대부분의 휴대폰의 사각형 모양이 그 말을 뒷받침해주는것으로 보입니다.

세로 영상이 드디어 돌아왔고 마케터들이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되었습니다.

스냅챗과 모바일 영상의 인기로 많은 사업체들은 이제 영상 컨텐츠를 수평이 아닌 세로로 찍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에 따르면 모바일 비디오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급성장하는 비디오 포맷이고 소비 패턴의 변화로 세로의 모바일 시청은 더 이상 예외가 아니라고 합니다. 모바일 시청자들을 끌어들이고 고객이 바쁘게 움직일때 눈길을 사로잡으려면 올해 브랜드의 영상 컨텐츠를 만들때 세로로도 한번 생각해보세요.


4. 좋은 일을 하는 사람들은 잘 할 수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광고는 더 이상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광고들은 이제 사회적 이슈에 대한 기업의 신념과 입장을 홍보합니다. 왜냐하면 기업들은 브랜드를 평가하고 구매 결정을 내릴때 소비자들이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PR 및 마케팅 회사인 Cone Communications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78%는 기업이 중요한 사회 정의 문제를 해결하기를 원하고 87%는 회사에서 그들이 관심을 갖는 문제에 대한 지지했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귀하의 사업이 자선 단체와 관련이 있거나 지역 사회에 투자하거나 특정 운동을 지원하는 경우, 창의적인 컨텐츠를 통하여 고객들한테 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접근 방식을 사용한다고 해서 모든 브랜드가 성공하는것은 아닌데요 – 작년 슈퍼볼때의 건물 공급 업체인 84 Lumber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민 개혁이 특히 논쟁의 여지가 있는 주제였을때 회사의 마케팅 책임자에 따르면 광고는 잠재적인 직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여야 했는데 정치적이라고 오해되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메시지의 성격과 관계없이 분위기를 이해하는게 중요합니다.


5. 참여 초대 : 대화형 컨텐츠

Ten to Watch: Your Digital Marketing Trend Report for 2018 – Interactive Content

디지털 기술은 소비자가 귀하의 브랜드와 상호 작용 할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주며 대화형 컨텐츠는 계속해서 보게 될 트렌드입니다. 온라인 퀴즈, 브랜드 해시태그를 사용해 SNS에 사용자가 생성한 사진을 포스트하라는 초대장, 대화형 인포그래픽 등 모두 수동적인 인터넷 사용자를 참여하는 팔로워로 만듭니다.


대화형 컨텐츠의 장점은 가치를 희생하지 않고도 즐겁게 해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팁, 조언 및 흥미로운 업계 데이터를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이미지 및 브랜드 정보를 대화형 컨텐츠에 추가하여 최대한 널리 퍼트리고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SNS 계정을 통해 홍보하세요. 이 전략의 보너스는 이런 재밌고 유익한 대화형 컨텐츠가 온라인 공유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최고의 결과를 위해 눈에 띄는 그래픽과 독룁된 비주얼을 사용하세요.


6. SNS 스토리텔링: 인스타그램 스토리

Ten to Watch: Your Digital Marketing Trend Report for 2018 – Instagram Sto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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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냅챗에서 2013년에 스냅챗 스토리를 시작했지만 최근에서야 SNS 스토리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16년에 인스타그램이 자체 버전의 도구를 출시 한 것처럼 페이스북에서도 스토리를 제공했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빠르게 치고 올라왔습니다. 1년 내에 인스타그램은 2억 5천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24시간 후에 사라지는 동영상 및 사진 컨텐츠의 가치는 어디서 올까요? 임시적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팔로워를 끌어들이고 브랜드 참여를 늘릴 수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만든 컨텐츠가 보다 객관적이고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브랜드 스토리는 소비자의 피드에 개인 SNS 커넥션과 함께 나타납니다.


온라인 동영상 광고와 마찬가지로 초기 이미지를 집중해서 볼 수 있도록 잠재 고객의 관심을 일찍 확보하세요. 음악을 넣거나 이 형태를 SNS 스타 마케팅과 통합하여 SNS 스타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대신 만들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2018년 SNS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7. 기계로 마케팅: 인공 지능

Ten to Watch: Your Digital Marketing Trend Report for 2018 – Artificial Intellig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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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 지능과 기계 학습과 같은 관련 기술이 소규모 기업의 범위를 넘어선다고 생각했었다면 올해는 다릅니다. 데이터 분석 및 측정 도구 사이에 여전히 베타 버전이지만 점점 더 많은 광고주로 확대되는 Google Attribution과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BotBot과 같은 챗봇 개발자들은 누구나 AI의 장점을 사용해보고 AI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Chris Victory는 디지털 기술 회사 MediaMath 파트너십의 부회장으로써 eMarketer에게 “AI를 받아들이기 위해 더 많은 마케터와 광고주들이 뛰어올겁니다”라고 합니다. 그리고 “일단 AI 앱 결과를 보게 되면 눈덩이 효과가 생겨 사람들은 더 많은 것을 원할 것입니다” 라고 합니다. 마케팅을 위해 AI를 사용하는 아이디어는 여전히 많은 기업들에게는 생소하지만, 앞으로 많은 사람들한테 다가올 예정이기 때문에 진화하는 환경을 주의 깊게 봐야합니다.


8. 디지털과 공간의 만남: 위치 타겟팅

Ten to Watch: Your Digital Marketing Trend Report for 2018 – Location Targ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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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기관인 BIA/Kelsey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위치 타겟팅 모바일 광고에 대한 지출은 170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올해는 220억 달러를 넘어서서 2022년까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정 상점, 지역 또는 장소와의 근접성을 토대로 모바일 광고를 소비자에게 보여줄 수 있다면 마케터한테는 최고이겠죠. 일부 기술 제공 업체는 고객의 위치를 ​​인구 통계 및 행동 정보와 연결하여 보다 정확한 타겟팅을 할 수 있게 해주며 다른 기술 제공 업체는 귀하의 메시지가 고객이 상점을 직접 방문하는지, 영향을 끼쳤는지 여부에 따라 광고 비용을 지불하게 합니다.


소비자가 외출 중일 때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 오프라인 방문 수 및 매장내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세계와 실제 세계 사이의 경계가 흐릿해지고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유망한 마케팅 트렌드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전망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9. 실시간 컨텐츠: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

Ten to Watch: Your Digital Marketing Trend Report for 2018 – Live-Streaming Vid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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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트렌드는 페이스북 라이브가 공개된 2016년에 시작되었으며 마크 저커버그는 이를 “주머니에 TV 카메라가 있는 것“이라고 자랑했습니다.


거의 2년 후인 지금 실시간 스트리밍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모든 미국 인터넷 사용자 중 절반 가까이가 일주일에 한 번에서 심지어 하루에 여러번 라이브 영상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외에도 라이브 영상은 유튜브,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스냅챗에도 생겼지만 당분간은 브랜드들만 만들 수 있습니다.


라이브 영상은 개장, 제품 출시 및 브랜드 관련 사진 촬영과 같은 사업 이벤트를 홍보할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여 신규 및 기존 고객에게 직원을 소개하고 공장이나 상점의 현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마케팅 도구를 잘 활용한 브랜드들은 요리쇼, 회사 공지사항, 피트니스 튜토리얼 등 다양한 비디오를 제공한 HelloFresh, NASDAQ, 및 Kohl ‘s를 포함합니다. 저렴하고 모든 종류의 브랜드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이 기술은 앞으로 소규모 기업 마케팅에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10. 컨텐츠 마케팅도 여전히 중요: 블로그

Ten to Watch: Your Digital Marketing Trend Report for 2018 – Blo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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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심플한 블로그는 라이브 비디오 또는 SNS 스타 컨텐츠에 비해 매력이 없을 수 있어도 올해 마케터들이 계속해서 투자할것으로 보입니다. Content Marketing Institute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B2C 마케팅 담당자의 70%는 여전히 블로그를 사용하여 고객과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으며 절반은 이메일 (74%)에 이어 가장 성공적인 형식으로 생각합니다.


최고의 블로그들은 업계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유용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하며, 게시하는 사업와 관련이 있습니다. 영감을 얻으려면 Casper, One Kings Lane, 시카고에 위치한 Threadless와 같은 회사를 찾아보세요. 모두가 정기적으로 매력적인 간판 잡지와 경쟁하는 최고급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자료 출처 : 본 포스팅은 지켜봐야 할 10가지: 2018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를 공유한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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