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DROP BOX) 가입부터 사용까지 A to Z

가장 신뢰받는 클라우드(파일공유) 서비스 드롭박스(DROP BOX).


우리는 인터넷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드롭박스를 이용해 파일을 올리고 내려받을 수 있다. 


사용하는 기기, 장소와 상관없이 인터넷만 있다면 드롭박스를 통해 모든 업무를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처음 드롭박스를 사용하면 사용법 때문에 막막한 생각이 들기도 한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UI는 직관적인 사용을 유도하기도 하지만 이런 부분을 낯설어하는 사용자가 존재하기도 한다.


긴장하지 말자. 드롭박스는 가입부터 사용까지 생각보다 훨씬 단순하다.


간편한 회원가입 

드롭박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우선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개인정보는 필요하지 않다. 이름과 이메일 그리고 비밀번호만 설정하면 된다. 구글 아이디가 있다면 별도의 가입 없이 구글 아이디와 동기화해도 된다. 한 가지 주의할 것은 1년간 사용하지 않으면 계정이 삭제될 수도 있다.

드롭박스 가입하기 ← 클릭


드롭박스 다운로드 및 설치

회원 가입이 끝났다면 본격적인 사용을 위해 프로그램을 다운 받는다. 실행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설치는 매우 간단하다. PC와 모바일에 모두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니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 설치하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드롭박스 폴더가 생성된다. 드롭박스의 가장 큰 장점은 "드래그 앤 드롭"방식의 동기화다. 필요한 파일을 드롭박스의 폴더로 옮겨주면 드롭박스 서버로 자동 동기화된다. 스마트폰, 태블릿의 경우 간단한 설정을 통해 저장된 사진 혹은 파일을 실시간 백업할 수 있다.

PC버전 다운 받기 

모바일 버전 다운 받기


저장공간

드롭박스는 기본적으로 2GB의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문서 파일만 저장할 경우 큰 부담은 없지만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할 경우 2GB의 저장 공간은 다소 부족하다. 무료 사용자의 경우 친구 추천 기능을 통해 1회당 500MB까지 추가 저장 공간을 획득할 수 있다. 친구 추천으로 최대 16GB까지 저장 공간을 늘릴 수 있다. 또한, SNS 연동 등 드롭박스의 몇 가지 옵션을 완료하면 2GB를 추가도 획득할 수도 있다. 


자료가 많은 사용자의 경우 유료 요금제 사용을 고려해도 좋다. 유로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1T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세부 필요에 따라 Plus와 Professional 계정을 선택할 수 있다.



드롭박스는 간단한 사용과 비교적 안정적인 서비스로 전 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다. 늘어나는 파일로 모바일과 PC의 저장 공간이 부족해지는 요즘 드롭박스는 하드웨어의 부담을 줄여주는 훌륭한 도구다. 특히 원격 근무나 이동 근무가 많은 프리랜서, 일인 기업. 스타트업 종사자들에겐 꼭 필요한 업무 툴이다.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드롭박스를 이용한 자신만의 스마트 워크 시스템을 만들어 보자.


차이나는 라이프 블로그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고 다양한 소식을 받아 보세요.


"♡하트 공감"에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