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앤 모르핀 스트리밍 중지...


whiskey and morphine - Alexander Jeanwhiskey and morphine - Alexander Jean

whiskey and morphine - Alexander Jean

한동안 Alexander Jean의 whiskey and morphine에 심취했었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위스키 앤 모르핀 음악을 듣게 되었고 여자 보컬의 낭랑한 목소리에 빠져서 여기저기 추천했던 곡입니다.


하지만...

QQ뮤직

저녁 늦게 갑자기 이 곡이 생각나서 스트리밍 사이트 QQ뮤직에 즐겨찾기 목록에 들어가 재생을 했더니 "죄송합니다. 이 곡은 잠시 재생할 수 없습니다. 다른 곡을 시도해 보세요."라는 안내가 뜹니다.


아마 가사와 제목 때문에 스트리밍 정지를 당한 것 같습니다. 하하

제목부터 술과 마약이고 가사에도 술과 마약의 황홀함을 이야기하고 있으니 검열에서 자유로울 수가 없었겠죠. 


최근 중국 내 힙합이 유행하면서 그동안 중국 가사에서 볼 수 없었던 술, 마약 등 자극적인 가사가 증가했습니다. 이에 대한 검열도 심해지고 있습니다. 상당수의 래퍼가 방송 출연 금지를 당했고 이미 발표된 음악도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사라졌습니다.

관련 링크: 힙합의 부상과 PG ONE 그리고 떠오르는 래퍼 4팀

가사의 검열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술과 마약이 자주 언급되는 팝송에 대한 검열도 심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문화 콘텐츠가 제제 되는 것들을 볼 때마다 '아....내가 중국에 살고 있구나'를 실감합니다.  

언제쯤 자유로운 문화생활이 보장되는 나라로 거듭될까요? 가능할까요?

그래도 괜찮습니다. 저에겐 VPN이 있으니까요! 하하 

관련 링크: VPN 추천. 중국에서 3년째 사용 중인 VPN Shield!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